"漢字"의 두 版 사이의 差異

잔글編輯 要約 없음
 
(使用者(사용자) 3()中間(중간) () 4()는 보이지 않습니다)
1番째 줄: 1番째 줄:
{{토막글}}


[[File:Hanzi (traditional).svg|thumb|120px]]
[[File:Hanzi (traditional).svg|thumb|right|120px]]
 
{{토막글}}


== 槪要 ==
[[漢나라]]의 글 . 古代[[中國]]에서 만들어진 [[表語文字]]로 [[漢字文化圈]] 國家에서  使用 된다.
[[漢나라]]의 글 . 古代[[中國]]에서 만들어진 [[表語文字]]로 [[漢字文化圈]] 國家에서  사용 된다.


== 特徵 ==
== 特徵 ==
 個數가 매우 많다! [[歷史]]上 있었던 글 를 모두 세어 보면 基準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8萬字  정도 된다고 한다. 勿論 이 8萬字를 모두 쓰는 <del>미친 짓을 하는 </del>나라는 어디에도 없고, [[國家]]單位로 [[常用漢字]] 같은 걸 指定해서 2~3千字  정도 로 制限해서 쓰고 있다.
 個數가 매우 많다! [[歷史]]上 있었던 글 를 모두 세어 보면 基準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8萬字  程度 된다고 한다. 勿論 이 8萬字를 모두 쓰는 <del>미친 짓을 하는 </del>나라는 어디에도 없고, [[國家]]單位로 [[常用漢字]] 같은 걸 指定해서 2~3千字  程度 로 制限해서 쓰고 있다.


 이렇게 글字 數가 많은 理由는 各 글字마다 뜻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古代 [[象形文字]]가 [[表音文字]]로 바뀌지 않고 [[表語文字]]로서 나름 發展해온 셈.
 이렇게 글字 數가 많은 理由는 各 글字마다 뜻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古代 [[象形文字]]가 [[表音文字]]로 바뀌지 않고 [[表語文字]]로서 나름 發展해온 셈.
17番째 줄: 15番째 줄:


== 製字原理 ==
== 製字原理 ==
 漢字를 그  구조 와  사용 에 따라 分類하는  방식 으로 [[六書]]가 있다.
 漢字를 그  構造 와  使用 에 따라 分類하는  方式 으로 [[六書]]가 있다.


== 筆順 ==
== 筆順 ==
 劃順이라고도 한다. 漢字를 쓸 때에 각 筆劃을 組合하는 順序를  한 規則을 [[筆順]]이라 한다.
 劃順이라고도 한다. 漢字를 쓸 때에 각 筆劃을 組合하는 順序를  한 規則을 [[筆順]]이라 한다.


== 部首 ==
== 部首 ==
33番째 줄: 31番째 줄:
* [[隸書]]
* [[隸書]]
* [[楷書]]
* [[楷書]]
* [[行書]]
* [[草書]]


== 字形 ==
== 字形 ==
40番째 줄: 40番째 줄:
* [[繁體字]]
* [[繁體字]]


[[ 분류:漢字]]
[[ 分類:漢字| ]]
 
[[lzh:漢字]]

2023年12月4日(月)02時45分 基準 最新版

文書(문서)內容(내용)不足(부족)하거나 完成(완성)되지 않아 위키러 여러분의 關心(관심)必要(필요)합니다.
只今(지금)文書(문서)編輯(편집)해서 內容(내용)補充(보충)해 주세요!

()나라의 글(). 古代(고대)中國(중국)에서 만들어진 表語文字(표어문자)漢字(한자)文化圈(문화권) 國家(국가)에서 使用(사용)된다.

特徵(특징)[編輯]

個數(개수)가 매우 많다! 歷史(역사)() 있었던 글()를 모두 세어 보면 基準(기준)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8()() 程度(정도) 된다고 한다. 勿論(물론) 이 8()()를 모두 쓰는 미친 짓을 하는 나라는 어디에도 없고, 國家(국가)單位(단위)常用漢字(상용한자) 같은 걸 指定(지정)해서 2~3千字(천자) 程度(정도)制限(제한)해서 쓰고 있다.

이렇게 글() ()가 많은 理由(이유)()()마다 뜻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古代(고대) 象形文字(상형문자)表音文字(표음문자)로 바뀌지 않고 表語文字(표어문자)로서 나름 發展(발전)해온 셈.

漢字(한자)文化圈(문화권)[編輯]

部分(부분)本文(본문)漢字(한자)文化圈(문화권)입니다.

古代(고대)中國(중국)에서 만들어진 ()()아시아의 여러 나라에 傳來(전래)되어 影響(영향)을 주고받은 該當(해당) 國家(국가)들을 中心(중심)으로 形成(형성)된 하나의 文化圈(문화권)이다.

()()原理(원리)[編輯]

漢字(한자)를 그 構造(구조)使用(사용)에 따라 分類(분류)하는 方式(방식)으로 六書(육서)가 있다.

筆順(필순)[編輯]

劃順(획순)이라고도 한다. 漢字(한자)를 쓸 때에 각 ()()組合(조합)하는 順序(순서)()規則(규칙)筆順(필순)이라 한다.

部首(부수)[編輯]

漢字(한자)整理(정리)·配列(배열)하기()索引(색인)方法(방법)() 하나로 部首(부수)가 있다.

歷史(역사)[編輯]

起源(기원)古代(고대)()結果(결과)記錄(기록)하기()거북이 등껍질에 直接(직접)새긴 '甲骨文(갑골문)'으로 여긴다. ()()()創製(창제)되었다는 傳說(전설)도 있지만, 言語學(언어학)에서는 甲骨文(갑골문) () 順序(순서)대로 發展(발전)했다고 본다.

字形(자형)[編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