槪要(개요) [편집]

中國(중국)()아시아의 特定地域(특정지역)에서 使用(사용)되는 國號(국호) 또는 地名(지명)이다.

國號(국호)[편집]

基源(기원)[편집]

中國(중국)”이라는 말은 本來(본래)特定(특정) 國家(국가)民族(민족)을 가리키는 말이 아니었다. 紀元前(기원전)6世紀(세기)書經(서경)·詩經(시경)에서 이미 記述(기술)되어 있으며, ()나라 以前(이전)時代(시대)에는 華夏族(화하족)四夷(사이)(四方(사방)居住(거주)하고 있던 異民族(이민족))와 區別(구별)하기 ()文化的(문화적) 槪念(개념)으로서 頻繁(빈번)하게 使用(사용)되었다. 그 (), 中原王朝(중원왕조)變遷(변천)과 함께 多樣(다양)古文書(고문서)使用(사용)되는 “中國(중국)”의 意味(의미)變化(변화)해갔는데, 近代的(근대적)主權國家(주권국가) 全體(전체)의 이름으로서 使用(사용)되게 된 것은 19世紀(세기) 中盤(중반)부터이다.

現在(현재)[편집]

中國(중국)”은 中華民國(중화민국)中共(중공)에있어서 各各(각각)國號(국호)가되었다. “中國(중국)”이라는 國名(국명)를 둘러싸고는 現在(현재) 大陸(대륙)統治(통치)하는 中共(중공)과 그 ()中國(중국) 全域(전역)統治(통치)中華民國(중화민국) 사이에 軋轢(알력)이있다. 1971()10() 國際聯合(국제련합)總會(총회) 決議(결의) ()2758() 採擇(채택) 以後(이후) 中共(중공) 政府(정부)가 “中國(중국)”의 議席(의석)關聯(관련)地位(지위)獲得(획득)하고 “中國(중국)”은 漸次(점차) 國際社會(국제사회)에서 所謂(소위) 中華人民共和國(중화인민공화국)을 가리키게 되었다.

中國地方(중국지방)[편집]

部分(부분)本文(본문)中國地方(중국지방)입니다.

中國(중국)과는 關係(관계)가 없는 日本(일본)地名(지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