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論爭(논쟁)

十八子(십팔자) (討論(토론) | 寄與(기여))님의 2025()1()9()())04()01() ()

中國語(중국어)()()()()()()贊反(찬반)()이다. 傳統文化(전통문화)保全(보전), 筆記(필기)容易(용이)()같은 便宜性(편의성)이나 政治的(정치적) 問題(문제)까지 얽혀 兩岸(양안)() 對立(대립)에서 나오기도 한다.

擁護(옹호)()

筆記(필기)容易(용이)하다. (() -> ())
簡體字(간체자)複雜(복잡)漢字(한자)들을 大爆(대폭) 簡略(간략)()해서 필기에 容易(용이)하다.
漢字(한자) 읽기에 편해진다. (() -> ())
複雜(복잡)漢字(한자)들은 크기가 작거나 하면 視力(시력)이 나쁜 사람에게는 잘 보이지 않는다.
文盲退治(문맹퇴치)
()을 줄이면서 더 쉽게 배울수 있다.

反對(반대)()

= 傳統(전통) 破壞(파괴)

無心(무심)()()

()()
마음(())이 없는데 어찌 사랑(())을 할 것인가.
()()
옮음(())는 ()하지 않는다. 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
雜誌(잡지)를 펴는데 苦痛(고통)스러운 事情(사정)이 있어도 말할(()) 수 없다.
()()
領導者(영도자)에게 ()가 없다.
()()
서로 살피지(()) 않는데 어찌 ()할수가 있겠는가.
()()
貧窮(빈궁)한 사람이 다시 몸(())을 굽히지(()) 않고 ()말로 힘(())을 얻을 수 있었을까?
()()
사람이 모여서 함께(()) 決定(결정)하지 않고 一部(일부) 사람의 優先順位(우선순위) 問題(문제)가 되었는데 어찌 選擇(선택)을 하겠는가.
()()
故鄕(고향)을 돌아보는데 젊은이(())가 보이지 않는다.

다른 ()로는,

電算化(전산화) 效率(효율)

유니코드 以前(이전)에는 ()()()()文字(문자)코드가 달라 같은 中國語(중국어)인데도 함께 表示(표시)할 수 없었다. 유니코드 出帆(출범) 以後(이후)에도 같은 意味(의미)를 지닌 글()()()·()() 形態(형태)를 따로 配當(배당)해야 하기 때문에 코드 空間(공간)을 더 많이 잡아먹는다.

其他(기타)

  • ()()() 自體(자체)實效性(실효성) 疑問(의문) (()말 더 ()()()인가)
  • 識字(식자)()文字(문자)의 쉽고 어려움 問題(문제)가 아니라 敎育(교육)體系(체계)에 따라 달렸다. (日本(일본), 臺灣(대만)())
  • 漢字(한자)文化圈(문화권)() 字形(자형)分化(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