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年 非常戒嚴令"의 두 版 사이의 差異

(12.7對國民談話)
編輯 要約 없음
17番째 줄: 17番째 줄:


12月7日 土曜日 午前10時, 法的, 政治的 責任 問題를 回避하지 않을 것이고 第二의 戒嚴은 없을 것 이라는 2分 假量의 對國民談話를 進行 했다.
12月7日 土曜日 午前10時, 法的, 政治的 責任 問題를 回避하지 않을 것이고 第二의 戒嚴은 없을 것 이라는 2分 假量의 對國民談話를 進行 했다.
{| class="wikitable mw-collapsible"
| 12月 7日 對國民談話 全文
|-
| 尊敬하는 國民 여러분 저는 12月 3日 밤 11時를 期해 非常戒嚴을 宣布했습니다.
約 2時間 後 12月 4日 午前 1時頃 國會의 戒嚴解除決意에 따라 軍의 撤收를 指示하고
深夜 國務會議를 거쳐 戒嚴을 解除하였습니다. 이番 非常戒嚴 宣布는 國政 最終 責任者인 大統領으로서의 切迫함에서 비롯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過程에서 國民들께 不安과 不便을 끼쳐드렸습니다. 매우 悚懼스럽게 생각하며 많이 놀라셨을 國民들께 眞心으로 謝過드립니다.
저는 이番 戒嚴 宣布와 關聯하여 法的 政治的 責任問題를 回避하지 않겠습니다.
國民 여러분, 또다시 戒嚴이 發動될 것이라는 얘기들이 있습니다마는 분명하게 말씀드립니다.
第二의 戒嚴과 같은 일은 決코 없을 것입니다.
國民 여러분, 저의 任期를 包含하여 앞으로의 政局 安定 方案은 우리 黨에 一任하겠습니다.
向後 國政運營은 우리 黨과 政府가 함께 책임지고 해나가겠습니다.
國民 여러분께 心慮를 끼쳐드린 點 다시 한番 머리 숙여 謝過드립니다.
|}


== 波長 ==
== 波長 ==

2024年12月7日(土)10時25分 版

2024() ()大統領(대통령) 非常戒嚴令(비상계엄령) 宣布(선포)
主要(주요) 地域(지역) 大韓民國(대한민국) 全域(전역)
指揮官(지휘관) ()()() 大統領(대통령)

2024()12()3() 午後(오후)10()23() ()()() 大統領(대통령)()()·反國家(반국가)勢力(세력)剔抉(척결)하고 自由(자유)大韓民國(대한민국)을 지키기 ()함이라는 事由(사유)大韓民國(대한민국) 全域(전역)宣布(선포)非常戒嚴(비상계엄)이다.

展開(전개)

戒嚴(계엄)宣布(선포) 直後(직후) 國會(국회)緊急(긴급)召集(소집)되었으나 同時(동시)國會(국회)統制(통제)되어 議員(의원)들의 集結(집결)遲延(지연)되었다. ()에는 國會(국회)空輸部隊(공수부대)投入(투입)되어 侵入(침입)試圖(시도)되었다. 戒嚴軍(계엄군)武裝(무장)狀態(상태)였고 窓門(창문)을 깨고 國會(국회) 進入(진입)試圖(시도)하였으며, 進入(진입)을 막으려는 國會(국회) 補佐(보좌)()對峙(대치)가 벌어졌다. 以外(이외)에도 記者(기자)유튜버, 示威隊(시위대) ()이 몰려들어 國會(국회)阿修羅場(아수라장)이 되었다.

非常戒嚴(비상계엄) 宣布(선포) 以後(이후) () 2時間(시간)(121()) 만에 國會(국회) 在籍(재적) 190() 全員(전원)非常戒嚴(비상계엄)解除(해제)要求(요구)決議案(결의안)贊成(찬성)하여 可決(가결)되었다. 以後(이후) 12() 4() 午前(오전) 5()國務會議(국무회의) 審議(심의) 以後(이후) 戒嚴令(계엄령)解除(해제)되었다.

12()7() 土曜日(토요일) 午前(오전)10(), 法的(법적), 政治的(정치적) 責任(책임) 問題(문제)回避(회피)하지 않을 것이고 第二(제이)戒嚴(계엄)은 없을 것 이라는 2() 假量(가량)()國民(국민)談話(담화)進行(진행) 했다.

12() 7() ()國民(국민)談話(담화) 全文(전문)
尊敬(존경)하는 國民(국민) 여러분 저는 12() 3() 밤 11()()非常戒嚴(비상계엄)宣布(선포)했습니다.

() 2時間(시간) () 12() 4() 午前(오전) 1()() 國會(국회)戒嚴(계엄)解除(해제)決意(결의)에 따라 ()撤收(철수)指示(지시)하고 深夜(심야) 國務會議(국무회의)를 거쳐 戒嚴(계엄)解除(해제)하였습니다. 이() 非常戒嚴(비상계엄) 宣布(선포)國政(국정) 最終(최종) 責任者(책임자)大統領(대통령)으로서의 切迫(절박)함에서 비롯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過程(과정)에서 國民(국민)들께 不安(불안)不便(불편)을 끼쳐드렸습니다. 매우 悚懼(송구)스럽게 생각하며 많이 놀라셨을 國民(국민)들께 眞心(진심)으로 謝過(사과)드립니다. 저는 이() 戒嚴(계엄) 宣布(선포)關聯(관련)하여 法的(법적) 政治的(정치적) 責任(책임)問題(문제)回避(회피)하지 않겠습니다.

國民(국민) 여러분, 또다시 戒嚴(계엄)發動(발동)될 것이라는 얘기들이 있습니다마는 분명하게 말씀드립니다. 第二(제이)戒嚴(계엄)과 같은 일은 ()코 없을 것입니다. 國民(국민) 여러분, 저의 任期(임기)包含(포함)하여 앞으로의 政局(정국) 安定(안정) 方案(방안)은 우리 ()一任(일임)하겠습니다. 向後(향후) 國政(국정)運營(운영)은 우리 ()政府(정부)가 함께 책임지고 해나가겠습니다.

國民(국민) 여러분께 心慮(심려)를 끼쳐드린 () 다시 한() 머리 숙여 謝過(사과)드립니다.

波長(파장)

憲法(헌법)戒嚴法(계엄법)에 따르면 大統領(대통령)戒嚴(계엄)宣布(선포)할때 遲滯(지체)없이 國會(국회)通告(통고)해야하나 通告(통고)하지 않았으므로 () 行爲(행위)違憲(위헌)이며, 따라서 大統領(대통령) 亦是(역시) 彈劾(탄핵)당할 確率(확률)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