槪要(개요)[편집]

六書(육서)分類(분류) () 하나로 意味(의미)를 나타내는 部分(부분)소리를 나타내는 部分(부분)()쳐서 만들어낸 글()를 가리킨다.

特徵(특징)[편집]

會意文字(회의문자)와 마찬가지로 上下左右(상하좌우)나 안과 밖, 귀퉁이 () 多樣(다양)方法(방법)으로 짜일 수 있으며, 形部(형부)(意味(의미)를 나타내는 部分(부분))을 어디에 두고 聲部(성부)(소리를 나타내는 部分(부분))을 어디에 둔다는 規則(규칙)이 따로 없다. 또, ()을 따올 때에는 漢字(한자)가 만들어진 古代中國語(고대중국어)의 소리에서 비슷한 ()基盤(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多樣(다양)한 짜임과 더불어 처음 보는 글()가 나왔을 때 意味等(의미등)斟酌(짐작)하기 어려운 境遇(경우)도 있다.

새로운 글()를 만드는 데에 있어서 가장 效率(효율)이 좋은 方法(방법)이기 때문에 漢字(한자)의 80% 以上(이상)이 여기에 ()하며, 漢字(한자)表意文字(표의문자)가 아닌 表語文字(표어문자)分類(분류)되는 理由(이유)로 꼽힌다.

(), (), (), () () 漢字(한자)大部分(대부분)이 여기에 ()한다. 現代(현대)에 들어 中國(중국)에서 만들어진 元素(원소)를 나타내는 글()들(()[1], ()[2] ())도 이 方法(방법)으로 만들어졌다.

  1. 루오린
  2. 타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