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글 (문자열 찾아 바꾸기 - "\s*==\s*(개요|槪要|概要)\s*==\s*" 문자열을 "" 문자열로)
 
(같은 使用者(사용자)中間(중간) () 3()는 보이지 않습니다)
1番째 줄: 1番째 줄:
{{漢字語情報
 
| 한자어 = [[歷]][[史]]
| 독음 = {{讀音|역사}}
}}
{{토막글}}
{{토막글}}
過去에 일어난 [[事件]]에 대한 [[記錄]]이다.


== [[ 槪要]] ==
== 語源 ==
[[ 過去]] 일어난 [[ 事件]]에 대한 [[ 記錄]]이다.
[[ 漢文]] 에서는 원래 [[ ]] 를 현재 말하는 歷史의 意味로 使用하곤 했으나, [[ 日本]]에 서 [[英語]] 'history'의 [[ 飜譯語]] 로 '歷史'라는 單語를 使用한 것이 널리 쓰 게 된 것으로 보인 다.


== [[語源]] ==
== 特徵 ==
[[漢文]]에서는 원래 [[史]]를 현재 말하는 歷史의 의미로 [[使用]]하곤 했으나, [[日本]] [[ 英語]] 'history'의 [[ 飜譯語]]로 ' 歷史'라는 [[單語]] 使用한 것이 널리 쓰이 게  것으로 보인 다.
  있었던 事實을 그대로 記錄한 것이 아니라, 그것을 記錄한 사람 依해 選擇·[[ 再構成]] 된다고 여겨진다. [[歷史 ]] 願하는 情報만 收集해서 自身의 主觀에 게  엮어내기 때문이 다.


== [[特徵]] ==
  또한 記錄 歷史를 後代에 解釋하 고  分釋 하는 過程에 서  亦是 사람 에  따라 見解가 갈리 다.
  있었던 [[事實]]을 그대로 [[ 記錄]]한 것이 아니라, 그것을 記錄한 사람에 [[依]]해 [[選擇]]·[[再構成]]된다 고  여겨진다. [[歷史家]]가 [[願]] 하는 [[情報]]만 [[蒐集]]해 서  自身의 [[主觀]] 에  맞게 엮어내 기  때문이 다.


  또한 記錄된 歷史를 [[ 後代]] [[ 解釋]] 하고 [[ 分釋]] 하는 [[過程]]에서 [[亦是]] [[사람]]에 따라 [[見解]]가 갈리기도 한다.
== 關聯文書 ==
* [[ 史學]]
* [[ 國史]]
* [[ 世界史]]


[[분류:歷史]]
[[분류:歷史]]

2022年7月19日(火)11時38分 基準 最新版

文書(문서)內容(내용)不足(부족)하거나 完成(완성)되지 않아 위키러 여러분의 關心(관심)必要(필요)합니다.
只今(지금)文書(문서)編輯(편집)해서 內容(내용)補充(보충)해 주세요!

過去(과거)에 일어난 事件(사건)에 대한 記錄(기록)이다.

語源(어원)[編輯]

漢文(한문)에서는 원래 ()를 현재 말하는 歷史(역사)意味(의미)使用(사용)하곤 했으나, 日本(일본)에서 英語(영어) 'history'의 飜譯語(번역어)로 '歷史(역사)'라는 單語(단어)使用(사용)한 것이 널리 쓰이게 된 것으로 보인다.

特徵(특징)[編輯]

있었던 事實(사실)을 그대로 記錄(기록)한 것이 아니라, 그것을 記錄(기록)한 사람에 ()選擇(선택)·再構成(재구성)된다고 여겨진다. 歷史家(역사가)()하는 情報(정보)收集(수집)해서 自身(자신)主觀(주관)에 맞게 엮어내기 때문이다.

또한 記錄(기록)歷史(역사)後代(후대)解釋(해석)하고 ()()하는 過程(과정)에서 亦是(역시) 사람에 따라 見解(견해)가 갈리기도 한다.

關聯(관련)文書(문서)[編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