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네일을 만드는 중 오류 발생:
타이틀畵面

오픈TTD(OpenTTD)는 트랜스포트 타이쿤 디럭스오픈소스具現(구현)經營(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디스어셈블러()活用(활용)하여 元來(원래) 商用(상용)소프트웨어였던 TTD를 C言語(언어) 소스로 變換(변환)하고 GPL 라이선스를 붙여 公開(공개)하였다.

게임 플레이[편집]

트랜스포트 타이쿤과 마찬가지로 基本的(기본적)으로 運輸會社(운수회사)를 차려 運營(운영)하는 게임으로, 버스, 列車(열차), 船舶(선박), 航空機(항공기)와 같은 交通手段(교통수단)으로 路線(노선)을 짜서 旅客(여객)이나 貨物(화물)運送(운송)해 돈을 버는 것이 目的(목적)이다.

랜덤으로 生成(생성)된 맵에서 처음 게임을 始作(시작)하면 初期資本(초기자본)(貸出金(대출금))이 주어지고, 道路(도로)鐵道(철도)()建設(건설)하고 車輛(차량)購入(구입)해서 都市(도시)産業施設(산업시설)에서 發生(발생)하는 貨物(화물)運送(운송)하고 料金(요금)을 받아야 한다. 都市(도시)乘客(승객)이나 商品(상품)運送(운송)시켜주면 成長(성장)하며, 産業施設(산업시설)貨物(화물)配達(배달)해주면 生産量(생산량)增加(증가)한다.

中毒性(중독성)[편집]

이런()의 게임이 그렇듯이 中毒性(중독성)相當(상당)하다. 初盤(초반)에는 얼마 없는 돈을 管理(관리)하며 最大限(최대한) 效率(효율)을 뽑아내 貸出金(대출금)을 빨리 償還(상환)計劃(계획)을 세우게 되며, 中後半(중후반)정도 되면 自身(자신)이 만든 交通帝國(교통제국)(?)을 바라보며 滿足感(만족감)()할 수 있는데, 이렇게 될 때까지의 過程(과정)이 손을 뗄 수 없게 만드는 中毒性(중독성)이 있는 것이다.

運送手段(운송수단)[편집]

() 手段別(수단별)特徵(특징)長短點(장단점)이 있어 狀況(상황)에 맞는 運送手段(운송수단)適切(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重要(중요)하다.

道路(도로) (自動車(자동차))[편집]

道路(도로)위를 다니는 버스(乘客(승객)境遇(경우))와 트럭(貨物(화물)境遇(경우)). GRF로 馬車(마차)追加(추가)할수 있다. 少量(소량)貨物(화물)運搬(운반)할 수 있지만 初期(초기) 投資費用(투자비용)이 낮고 路線變更(노선변경)容易(용이)하여 게임 初盤(초반)利用(이용)하기 쉽다.

멀티플레이 게임에서는 地自體(지자체) 메뉴에 道路(도로) 補修工事(보수공사)를 시키는 옵션이 있는데, 몇달() 該當(해당) 都市(도시)道路(도로)任意(임의)閉鎖(폐쇄)하기 때문에 競爭者(경쟁자)事業(사업)을 하는 都市(도시)에서 이걸 使用(사용)하여 妨害(방해)할 수 있다.

電車(전차)[편집]

GRF를 追加(추가)하여야만 利用(이용)할수 있다. 道路交通(도로교통)과 비슷하지만 線路(선로)를 깔아야 運行(운행)할수 있으며, 道路(도로)가 없는 곳에도 線路(선로)를 깔 수 있다. (), 電車線路(전차선로)列車用(열차용) 鐵道線路(철도선로)區別(구별)되어 車輛(차량)互換(호환)되지는 않는다.

鐵道(철도) (列車(열차))[편집]

()中盤(중반)부터 活用(활용)된다. 車輛(차량)()壓倒的(압도적)으로 많은 乘客(승객)이나 貨物(화물)運送(운송)할수 있지만 初期投資費用(초기투자비용)이 높고 路線(노선)修正(수정)이 어렵다.

海運(해운) (船舶(선박))[편집]

가장 眼濕(안습)位相(위상)을 가진 運送手段(운송수단)이다. 現實(현실)에서는 컨테이너大量(대량)으로 輸送(수송)하는() 運送手段(운송수단)으로서 强力(강력)影響力(영향력)을 가지지만, 이 게임에선 油田(유전)같이 海上(해상)位置(위치)産業施設(산업시설)에서 字源(자원)運送(운송)할때 必要(필요)한게 거의 大部分(대부분). 아니면 馬車(마차)帆船(범선)包含(포함)된 GRF를 設置(설치)하고 1800年代(년대)부터 始作(시작)()運河(운하)에 배를 굴리는 變態(변태)플레이도 可能(가능)하긴 하다.

航空(항공) (飛行機(비행기))[편집]

兩地點(양지점)空港(공항)建設(건설)하면 ()다른 인프라必要(필요)하지 않고 長距離(장거리)高速(고속)으로 이어줄 수 있다는 長點(장점)을 가진다. 하지만 空港(공항) 建設費用(건설비용)航空機(항공기) 購入費用(구입비용)이 비싸므로 初盤(초반)利用(이용)하기는 負擔(부담)스럽고, 낮은 確率(확률)衝突事故(충돌사고)를 일으켜 蒸發(증발)(...)해버리기 때문에 管理(관리)必要(필요)하다.

機能(기능)[편집]

貨物分配(화물분배)[편집]

乘客(승객)이나 貨物(화물)을 아무데서나 태우거나 싣고 아무데나 내려줘도 料金(요금)을 받을수있는 ‘手動分配(수동분배)모드’와 () 貨物(화물)·乘客別(승객별)目的地(목적지)가 나뉘는 ‘自動分配(자동분배)모드’()으로 設定(설정)을 바꿀수있다. 自動(자동)으로 設定(설정)境遇(경우) 乘客(승객)貨物(화물)目的地(목적지)到着(도착)할때까지 여러 路線(노선)交通手段(교통수단)利用(이용)하며, 換乘(환승)·換積(환적)할때마다 中間料金(중간요금)을 받을수있다.

여기서 注意(주의)()이 있는데, 換乘(환승)을 하더라도 最終的(최종적)으로 計算(계산)되는 運賃(운임)出發地(출발지)에서 目的地(목적지)까지의 直線距離(직선거리)基盤(기반)하며, 乘客(승객)이 먼 곳으로 갔다가 換乘(환승)해서 가까운 곳으로 다시 移動(이동)境遇(경우) 그 거리의 差異(차이)만큼 支出(지출)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일부러 路線網(노선망)을 꼬아서 換乘收益(환승수익)不當(부당)하게 받는 行爲(행위)防止(방지)하기 ()해서인데, ()를들어 긴 鐵道路線(철도노선)과 짧은 거리를 돌아가는 버스路線(노선)接續(접속)境遇(경우)에는 버스쪽에서는 支出(지출)發生(발생)하여 赤字(적자)가 쌓이는 問題(문제)가 있다. 하지만 結局(결국) 鐵道(철도)에서 더 많은 收益(수익)이 나기 때문에 實質的(실질적)問題(문제)는 되지 않는다.

路線(노선)을 만들기 ()부터 貨物(화물)目的地(목적지)設定(설정)되어 있어 그에 맞춰 路線(노선)을 짜야 하는 YACD(Yet Another Cargo Destinations)라는 패치도 存在(존재)하지만 開發(개발)中斷(중단)된 듯하다.

멀티플레이[편집]

原作(원작)에도 있던 멀티플레이機能(기능)改善(개선)되어 最大(최대) 15()會社(회사)最大(최대) 255()인터넷()으로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GRF[편집]

車輛(차량)이나 列車(열차)()을 유저가 直接(직접) 製作(제작)하여 配布(배포)할 수 있으며, 게임()에서는 이러한 온라인 콘텐츠를 自動(자동)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메뉴를 提供(제공)한다.

패치[편집]

소스코드를 直接(직접) 修正(수정)하여 게임에 機能(기능)追加(추가)하거나 고칠수있다. 個人單位(개인단위)로 게임을 修正(수정)해 ‘패치’로 만들어 다른 使用者(사용자)共有(공유)하기도 하고 이런 패치들을 모아 한()適用(적용)한 ‘패치팩’을 만들기도한다. 이런 패치팩에서 有名(유명)한걸로는 JGR패치팩이 있다.

基盤施設(기반시설) 共有(공유)[편집]

Infrastructure Sharing. 멀티플레이에서 他社(타사)基盤施設(기반시설)(버스停留場(정류장), 鐵道驛(철도역), 空港(공항) ())을 一定費用(일정비용)支拂(지불)하고 使用(사용)할수 있게 해준다. 貨物分配(화물분배) 옵션과 함께 使用(사용)() 運送網(운송망)直結(직결)되어버려 路線(노선)길이가 많이 차이날 境遇(경우) 一方的(일방적)損害(손해)發生(발생)할 수 있으므로 注意(주의)()한다. JGR팩에도 包含(포함)되어 있다.

自動(자동) 時刻表(시각표) 設定(설정)[편집]

귀찮았던 運行時刻表(운행시각표)(다이어그램) 設定(설정)自動(자동)으로 해주는 機能(기능)追加(추가)된다. JGR팩에 包含(포함).

自動配車(자동배차)[편집]

時間表(시간표)設定(설정)해 놓으면 自動(자동)으로 均一(균일)間隔(간격)으로 運行(운행)되게 配車間隔(배찻간격)調節(조절)된다. JGR팩에 包含(포함).

其他(기타)[편집]

鐵道(철도)橋梁(교량)이나 터널區間(구간)信號機(신호기)設置(설치)할수있게 하거나 海底(해저)터널追加(추가)하는 等等(등등) ()많은 패치가 存在(존재)한다! 다리를 交叉(교차)시켜 建設(건설)할 수 있게 해주는 試驗的(시험적)인 패치도 開發(개발)進行(진행)된 바 있다.

關聯文書(관련문서)[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