河童(하동)

河童(하동)日本(일본)妖怪(요괴) 傳說(전설)()動物(동물) 또는 未確認(미확인) 動物(동물)이다. ()(오니), 天狗(천구)와 함께 日本(일본)妖怪(요괴) () 가장 有名(유명)한 것 () 하나로 꼽힌다. 關聯(관련) 有形(유형) 遺物(유물)로는 各地(각지)河童(하동)神社(신사), 河童(하동)무덤가 있다.

河童(하동)體格(체격)은 어린아이와 같고, 몸 全體(전체)綠色(녹색) 또는 붉은()이다. 머리 꼭대기에 접시가 있는 境遇(경우)가 많다. 접시는 둥글고 매끄러운 無毛(무모)部分(부분)으로 恒常(항상) 물에 젖어 있으며, 접시가 마르거나 갈라지면 힘을 잃거나 죽는다고 한다. 에는 짧은 부리가 있고, 등에는 거북이 같은 등딱지가 있고, 팔다리에 물갈퀴가 있다고 하는 境遇(경우)가 많으며, 肛門(항문)이 세 ()라고도 한다. 體臭(체취)는 비린내가 나며, 생김새는 원숭이()()과 비슷하다고 表現(표현)하기도 한다.

()팔은 몸 안에서 連結(연결)되어 있어 한쪽 팔을 잡아당기면 다른 쪽 팔이 收縮(수축)되어 그대로 빠지기도 하는데, 이는 中國(중국)의 원숭이 妖怪(요괴)인 "()()()()"와 마찬가지로 ()팔이 몸 안에서 連結(연결)되어 있다는 特徵(특징)共通點(공통점)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