槪要(개요)[편집]

나뉘어서 갈림. 나눠서 갈리게 하거나 그런 나뉜 갈래를 意味(의미)하기도 한다.

鐵道(철도)[편집]

鐵道(철도) 線路(선로) 하나가 두가닥으로 나뉘는 것을 뜻한다. ()幹線(간선)에서 支線(지선)分岐(분기)해 나오는 걸 가리키기도 한다.

分岐(분기) 地點(지점)에서 列車(열차)進路(진로)選擇(선택)하기 ()裝置(장치)分岐機(분기기)가 있다.

컴퓨터[편집]

프로그램의 흐름을 條件(조건)에 따라 나눠서 그 條件(조건)에 따라 다른 命令(명령)實行(실행)하는 것을 分岐(분기)라 한다.

C言語(언어) 文法(문법) 따위에서 登場(등장)하는 條件文(조건문)이 바로 이것이다. 어셈블리()에서는 條件(조건)에 따라 다른 곳으로 점프하는 方式(방식)으로 具現(구현)한다.

버전 管理(관리)[편집]

한 가지 狀態(상태)에서 여러가지 버전이 갈라져 나오는 것을 分岐(분기)라고도 한다. Git影響(영향)을 받아서 브랜치, 포크 ()用語(용어)狀況(상황)에 맞게 使用(사용)되기도 한다.

위키위키[편집]

文書(문서)內容(내용)이 많아지거나 해서 다른 文書(문서)內容(내용)分離(분리)境遇(경우), 다른 위키에서 歷史(역사) 없이 文書(문서) 內容(내용)만 가져올 境遇(경우) ()에 한 文書(문서)歷史(역사)가 둘 以上(이상)으로 갈라진다고 看做(간주)하여 分岐(분기)()한다. 內容(내용)이 둘로 分岐(분기)하더라도 文書(문서) 歷史(역사)는 한 쪽에만 남기 때문에, 틀을 利用(이용)하거나 해서 該當(해당) 事實(사실)과 함께 原本(원본) 歷史(역사)가 있는 文書(문서)住所(주소)明示(명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