基本的인 箱子나 初盤에서 쓰는 機械들은 인벤토리에 있는 材料로 直接組合할수있다. 그러나 當然히 한番에 만들수있는 物件은 하나뿐인데다 材料를 加工해 中間部品부터 만들어야 할 境遇에는 時間이 매우 오래 걸리므로 組立機械를 使用하여 生産을 自動化해나가며 效率을 올리는게 主컨텐츠이다.
採鑛
採鑛亦是 맨손(도끼)로도 可能하지만 極初盤部가 아니라면 그 時間에 採鑛드릴을 만들어서 돌리는 게 더 빠르고 플레이어도 손이 비기 때문에 效率도 좋다.
鐵鑛石이나 구리鑛石 같은 資源은 鑛石을 製鍊하여 鐵板과 구리板으로 만든 後에 利用할수있는데, 이 作業은 鎔鑛爐에 불을 때야 하기 때문에 플레이어 혼자서는 不可能하고, 鎔鑛爐를 設置하고 鑛石과 燃料를 投入해서 만들어낸다. 特히 鐵같은 境遇는 흔히 使用하는 아이템 大部分에 들어가기 때문에 大量으로 採掘 및 處理해야 하는데, 鎔鑛爐는 녹일수있는 時間當金屬數에 限界가 있으므로 鎔鑛爐를 10個以上竝列로 늘어놓아 量産하곤 한다.
硏究
처음 게임을 始作하면 만들 수 있는 物件이 얼마 없지만, 어느程度資源을 確保하면 ‘硏究所’를 지어 새로운 技術을 開發할수있다. 硏究를 進行하려면 電氣와 ‘科學팩’을 供給해줘야 하며, 科學팩에도 여러種類가있어 硏究의 性格에 따라 要求되는 種類와 量이 달라진다.
가장 基本的인 ‘赤色科學팩’의 境遇에는 ‘組立機械’ 2臺만 있으면 簡單하게 量産할수 있지만, 게임을 進行함에 따라 必要해지는 여러가지 科學팩을 製作하려면 ‘投入機’나 ‘高級電子回路’ 等과같이 生産科程이 複雜한 아이템도 들어가게 되어 科學팩 生産의 自動化나 最適化가 게임에서 重要한 要素가 된다.
戰鬪
敵의 役割로서 行星의 原住民生命體(몬스터)들이 存在한다. 이들은 大氣汚染을 싫어하므로 工場을 繼續해서 擴張하면서 大氣에 煤煙을 마구 뿜어내다 보면 몬스터들의 棲息地까지 汚染이 퍼지게 되어 工場을 부수고 플레이어를 攻擊하러 襲擊해온다.
勿論 플레이어도 이들의 棲息地로 因해 工場擴張이 막히고 襲擊까지 받는 노릇이기에 對抗手段으로서 壁이나 機關砲塔等을 硏究하여 基地를 防禦하거나 가까운 敵들을 掃蕩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