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2016年 公開한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애플을 블루투스 이어폰 점유율 1위로 만들어준 孝子製品이다.
現在는 에어팟(2世代), 에어팟 프로가 販賣되고 있다.
아이폰에 가까이 가져가면 自動으로 페어링되며, 音聲으로 시리를 呼出할 수 있는 等 애플製品과 聯動이 매우 잘 되어 있다.
터치 센서가 內藏되어 再生이나 一時停止 같은 操作을 손쉽게 할 수 있고 유닛이 귀에서 離脫할 境遇 再生을 自動으로 停止해주기도 한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仗用한다면 그 便宜性은 最惡이라 불릴 程度로 不便하며, 甚至於 一部機器에서는 深刻한 버그도 發生한다고 한다.
제품 목록
에어팟(1세대)
2016年9月 아이폰 7과 같이 公開되었는데, 公開直後에는 유닛의 디자인 때문에 말이 많았다. 그러나, 出市後에는 音質 및 便宜性에서 好評을 받아 人氣商品이 되었다. 2019年 에어팟(2세대)가 나오면서 斷種되었다.
에어팟(2세대)
2019년 3월, 에어팟(1세대)의 후속으로 나온 제품이다. 전작과 디자인은 비슷하나, 차이라면 블루투스 4.2→5.0으로 업그레이드되었고, 애플이 새롭게 개발한 H1 칩을 탑재해 '시리야' 기능을 새로 탑재하였다. 그리고 무선충전 케이스가 추가되어 에어팟 케이스를 무선충전시킬 수도 있다.[1]
에어팟 프로
2019년 10월 발표된 제품으로, 이전의 에어팟과 다르게 오픈형이 아닌 커널형이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지원된다는 점이다. 에어팟 프로도 처음에는 유닛의 디자인에 대해 이야기가 많았는데[2] 노이즈 캔슬링의 평가가 좋아 많이 팔렸고, 안드로이드 기기를 쓰는 사람들도 에어팟 프로를 구매해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졌다.
- ↑ 유선충전 케이스과 무선충전 케이스의 디자인적 차이는 유선충전 케이스는 알림 LED가 케이스 뚜껑을 열어야 보이고, 무선충전 케이스는 알림 LED가 케이스 전면에 위치하고 있다.
- ↑ 특히 포켓몬스터의 모다피를 닮았다는 평가가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