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글編輯 要約 없음
14番째 줄: 14番째 줄:
=== 硏究 ===
=== 硏究 ===
=== 戰鬪 ===
=== 戰鬪 ===
敵의 役割로서 行星의 原住民 生命體([[몬스터]])들이 存在한다. 이들은 [[大氣汚染]]을 싫어하므로 工場을 繼續해서 擴張하면서 大氣에 [[煤煙]]을 마구 뿜어내다 보면 몬스터들의 棲息地까지 汚染이 퍼지게 되어 工場을 부수고 플레이어를 攻擊하러 襲擊해온다.
勿論 플레이어도 이들의 棲息地로 因해 工場 擴張이 막히고 襲擊까지 받는 노릇이기에 對抗手段으로서 [[壁]]이나 機關砲塔 等을 硏究하여 基地를 防禦하거나 가까운 敵들을 掃蕩하게 된다.


[[分類:시뮬레이션 게임]]
[[分類:시뮬레이션 게임]]

2022年10月23日(日)14時59分 版

팩토리오(英語: Factorio)는 체코의 게임開發(개발) 스튜디오 Wube 소프트웨어建設(건설)·經營(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外界(외계)行星(행성)不時着(불시착)工學者(공학자)가 되어, 行星(행성)脫出(탈출)하기 ()資源(자원)을 모으고 工場(공장)을 만들어 로켓을 만드는 것을 目標(목표)로 한다.

게임플레이

自動化(자동화)

基本的(기본적)箱子(상자)初盤(초반)에서 쓰는 機械(기계)들은 인벤토리에 있는 材料(재료)直接(직접) 組合(조합)할수있다. 그러나 當然(당연)히 한()에 만들수있는 物件(물건)은 하나뿐인데다 材料(재료)加工(가공)中間部(중간부)()부터 만들어야 할 境遇(경우)에는 時間(시간)이 매우 오래 걸리므로 組立機(조립기)()使用(사용)하여 生産(생산)自動化(자동화)해나가며 效率(효율)을 올리는게 ()컨텐츠이다.

採鑛(채광)

採鑛(채광) 亦是(역시) 맨손(도끼)로도 可能(가능)하지만 ()初盤部(초반부)가 아니라면 그 時間(시간)採鑛(채광)드릴을 만들어서 돌리는 게 더 빠르고 플레이어도 손이 비기 때문에 效率(효율)도 좋다.

鐵鑛石(철광석)이나 구리鑛石(광석) 같은 字源(자원)鑛石(광석)製鍊(제련)하여 鐵板(철판)과 구리()으로 만든 ()利用(이용)할수있는데, 이 作業(작업)鎔鑛爐(용광로)에 불을 때야 하기 때문에 플레이어 혼자서는 不可能(불가능)하고, 鎔鑛爐(용광로)設置(설치)하고 鑛石(광석)燃料(연료)投入(투입)해서 만들어낸다. ()()같은 境遇(경우)는 흔히 使用(사용)하는 아이템 大部分(대부분)에 들어가기 때문에 大量(대량)으로 採掘(채굴)處理(처리)해야 하는데, 鎔鑛爐(용광로)는 녹일수있는 時間(시간)() 金屬(금속)()限界(한계)가 있으므로 鎔鑛爐(용광로)를 10() 以上(이상) 竝列(병렬)로 늘어놓아 量産(양산)하곤 한다.

硏究(연구)

戰鬪(전투)

()役割(역할)로서 行星(행성)原住民(원주민) 生命體(생명체)(몬스터)들이 存在(존재)한다. 이들은 大氣汚染(대기오염)을 싫어하므로 工場(공장)繼續(계속)해서 擴張(확장)하면서 大氣(대기)煤煙(매연)을 마구 뿜어내다 보면 몬스터들의 棲息地(서식지)까지 汚染(오염)이 퍼지게 되어 工場(공장)을 부수고 플레이어를 攻擊(공격)하러 襲擊(습격)해온다.

勿論(물론) 플레이어도 이들의 棲息地(서식지)()工場(공장) 擴張(확장)이 막히고 襲擊(습격)까지 받는 노릇이기에 對抗(대항)手段(수단)으로서 ()이나 機關砲(기관포)() ()硏究(연구)하여 基地(기지)防禦(방어)하거나 가까운 ()들을 掃蕩(소탕)하게 된다.